존경하는 KSIN 회원 여러분,
학회의 새로운 소통(communication)의 장으로써, e-Newsletter를 창간하여 소개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분야는 해야 할 일과 응급상황도 많을 뿐 아니라, 따라가기 힘들 정도로 급속히 업데이트 되는 최신 지견도 많습니다. 매일매일의 업무와 응급상황에 매달리다 보면, 어느새 한 달이 지나고 한 해가 지나가는 듯 느껴집니다. 이런 현실에서, 단지 주변의 일부 선배, 동료들과만 소통하고, 정보를 얻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욱이, 우리 학회는 신경영상의학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전문과목이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회원들이 “신경중재치료” 라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학문을 매개로 모인 곳입니다. 그러므로,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회원들간의 원활한 소통이 학회의 융합과 발전에 가장 중요한 것들 중의 하나라는 점은 더 말할 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새로이 창간된 e-Newsletter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 - 서로 알고, 나아가서 서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제공
- - 실제 practice에 도움이 되는 tip과 brand-new device에 대한 정보 제공
- - 주목할 만한 새로운 연구성과와 가이드라인의 update 제공
e-Newsletter가 위와 같은 역할을 하는 장이 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KSIN e-Newsletter가 회원들에 의해, 회원들의 친목 도모와 서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알아가는 장이 되고, 실제 practice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18년 5월 10일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 회장